저는 지난해 11월부터 미디어오늘 편집국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에 글이 뜸한 것도 그 때문인데요. 조금씩 적응이 되면 다시 적극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직업은 블로거, 부업으로 기자로 살고 있다고 농담처럼 말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업의 스트레스가 좀 많이 늘어났습니다.
Similar Posts
베르사이유와 베싸이.
나름 프랑스어를 좀 한다고 생각했는데 호기롭게 ‘라디씨옹 실부플레(계산서 주세요. L’addition, s’il vous plait)’라고 외쳤을 때 식당 안 사람들이 키득키득 웃는…
12억원 시세차익에 9천만원 세금이 아까운가.
이명박 정부의 ‘우파 포퓰리즘’이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철저하게 소수 기득권 계층을 위한 특혜일 뿐이지만 언론은 이를 규제 완화라는 명목으로 그럴…

아이폰 야매 수리를 하면서 알게 된 것들.
2014년 겨울 아이폰6가 나오자 마자 언락폰으로 구매했다. 통신사에 약정 노예로 묶이고 싶지 않았고 지금은 사라진 3G 무제한에 가입해서 소심하지만 집요하게…
달러 경제와 미국 자본주의의 위기.
1997년 11월 21일 우리나라가 IMF에 구제금융을 신청했을 때 원달러 환율은 1056.0원이었다. 환율은 한 달 뒤인 12월 23일 1962.0원까지 두 배…
아이슬란드 이어 영국도 위험? 한국은 안전한가?
다음 차례는 영국이다? 미국의 정치외교전문 주간지 포린폴리시가 28일 온라인 판에서 국가부도 사태에 직면한 아이슬란드에 이어 영국과 라트비아, 그리스, 우크라이나, 니카라과…
방통위의 망중립성 원칙 폐기 선언.
카카오톡 차단 논란은 시작일 뿐이다. 이제 통신사들은 트래픽이 폭증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서비스를 차단하거나 차별할 수 있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