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난해 11월부터 미디어오늘 편집국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에 글이 뜸한 것도 그 때문인데요. 조금씩 적응이 되면 다시 적극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직업은 블로거, 부업으로 기자로 살고 있다고 농담처럼 말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업의 스트레스가 좀 많이 늘어났습니다.
Similar Posts
“공인인증 13년 카르텔, 이렇게 깨기 힘들다니…”
“오해하지 마십쇼. 공인인증서를 무작정 없애자는 게 아닙니다. 공인이라는 말만 떼자는 겁니다. 정부가 국민들에게 획일적인 보안 시스템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겁니다.”
대형 할인점의 가격 파괴는 사기다.
대형 할인점의 가격파괴는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최근 월마트 반대운동(anti-Walmart)을 추진하고 있는 국제사무직노조네트워크 활동가들이 한국을 찾았다. 이들은 월마트의 가격파괴 정책의 실상과…
저소득 계층 약탈하는 실용주의 복지 개혁.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을 통합하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핵심은 명확하다. 기초연금의 혜택을 넓히는 대신 국민연금을 축소하겠다는 것이다. 만약…
IMF 10년… 한국 경제는 왜 역동성을 잃었을까.
10년 전 오늘은 IMF(국제통화기금)에 구제금융을 신청한 날이다. 꼬박 10년이 지났다. 21일 아침 주요 언론은 IMF 10년을 맞아 기획기사나 사설 또는…
오바마를 벌벌 떨게 만든 위키리크스.
위키리크스(wikileaks.org)는 고발·폭로 전문 소셜 미디어다. 지난 2007년 이라크에서 미군 아파치 헬기가 로이터통신 기자 등 민간인 12명을 사살하는 동영상을 공개해 파장을…
“진흥·규제 분리 불가능… 미창과부 욕심을 버려라.”
언론학자들 긴급 세미나, “산업성과 공익성 충돌, 독임제 부처로는 한계.” “이를 테면 UHDTV를 도입하는 문제는 단순히 방송기술 진흥 정책의 문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