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토요일에 인쇄가 끝납니다. 다음주 화요일쯤이면 서점에서 사보실 수 있을 겁니다. 도서출판 중심, 1만2천원. 이정환 지음.

이래저래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일단 낳아서 내놓은 자식인데 어떻게 하겠습니까. 아래는 장하준 교수님의 추천사. (장 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

추천사.

지금 한국경제는 투기적 국제금융자본의 천국이 되어 가고 있다. 영리를 추구하는 회계법인, 법무법인들이 이들을 돕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지라도, 국민경제의 이익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는 정치인과 정부관료들마저 많은 수가 사실상 국제금융자본의 로비스트가 되어가고 있는 이 상황에서 과연 국민경제를 살릴 길은 없을까?

이 책에서 이정환 기자는 철저한 진실을 추구하는 언론인, 날카로운 이론으로 무장한 지식인, 풍부한 대안적 상상력을 가진 사회운동가라는 일인삼역을 해가면서 우리 경제의 실상을 낱낱이 파헤치고, 그 문제점을 분석하며, 대안을 모색한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장하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 경제학)

Similar Posts

14 Comments

  1. 그동안 좋은 글을 공짜로(?) 많이 읽어서 죄송한 생각이 있었는데 보답할 길이 생긴 것 같네요~ 출간 축하드립니다. ^^

  2. 훌륭한 책이 나온다니 반갑습니다. 님 덕에 장하준교수님도 알게되고, 책도 사봤어요. 꼭 사서 읽고 많이 배우겠습니다.

  3. 저서 아주 잘 읽었습니다. 사실 두어달 전에 사두었던 책인데 이번 년말연휴에 읽게 되었는데, 아주 놀랬습니다. 연구와 취재의 성과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몇군데 약간 비약하는 듯한 부분이 조금 있어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체적인 내용의 충실함에 비하면 아주 가벼운 티끌에 지나지 않겠지요.

    정환님의 다른 저서가 있다면 소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울러 다른 저서를 준비중이신지요.

    다시한번 훌륭한 저서를 내셔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혹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뵙고 이야기의 나눔의 기회를 갖고 싶군요. 저는 본서가 다루고 있는 업종의 한 부분에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한수 배상
    011 9997 992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