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7월22일 대안언론포럼에서 발제했던 자료를 8월23일 청년유니온 교육 자료로 일부 수정·보완한 것.
Similar Posts
미국언론연구원, “포털 압박해 더 많은 비용 받아낼 것.”
미국언론연구원(API)이 위기의 신문산업에 다섯가지 생존 원칙을 제안했다. 이 연구원은 4일 신문업계 책임자들과 모임에서 발표한 보고서에서 “콘텐츠를 제값 받고 팔아야 하고…
성장성 한계 맞은 포항제철.
(이 기사를 쓸 때까지만 해도 포항제철이 공식 명칭이었다. 포스코로 이름이 바뀐 것은 2002년부터다.) “소리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 포항제철 TV 광고 가운데…
김정은은 비판해도 구본준을 비판할 수 없는 이유.
북쪽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셋째 아들 김정은 부위원장의 권력 승계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남쪽에서는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이 10월 1일 공식…
민주노동당을 찍어야 할 이유.
그나마 이번 선거에서 다행인 것은 열린우리당 지지율이 부쩍 높아진 덕분에 지난 여러 선거처럼 한나라당을 떨어뜨리기 위해서 민주당이나 열린우리당을, 이른바 비판적…
이유 없는 피로, 초기 괴혈병 의심해 봐야.
비타민 이야기를 하면서 1740년 영국 해군의 아메리카 대륙 원정을 빼놓을 수 없다. 조지 앤슨 제독이 이끌었던 이 함대에는 선원 1955명이…
무너지는 뉴스 생태계, 유료화가 답이 될까.
조선일보가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을 단독 기사를 내놓았다. “채동욱 검찰총장에게 혼외자식이 있다.” 공인의 사생활을 어디까지 보도할 것이냐를 두고 논란이 제기됐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