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가 약자를 협박하여 그의 자유를 강탈할 자유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 칼 포퍼.
Similar Posts

말만 앞섰던 언론 개혁, 정치 의존을 넘어야 한다.
미디어오늘 사설. 2022년 1월 5일. 2008년 8월 이명박 당시 대통령이 정연주 KBS 사장을 해임하면서 방송법의 임명권 조항이 논란이 됐던 적…
산으로 가는 복수노조 논쟁, 아전인수에 바쁜 언론.
철도노조가 여론의 압박에 밀려 파업철회를 선언했던 3일,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경영자총협회를 탈퇴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노사갈등에 이어 사사(使使)갈등이라는 평가까지 나왔다. “경총이 최근 노사관계…
재미있는 정수론 이야기 몇가지.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에 나온 몇가지 수학 이야기를 소개한다. 참고 :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다. 1. 한수의 약수를 모두 더한 값이…
베르사이유와 베싸이.
나름 프랑스어를 좀 한다고 생각했는데 호기롭게 ‘라디씨옹 실부플레(계산서 주세요. L’addition, s’il vous plait)’라고 외쳤을 때 식당 안 사람들이 키득키득 웃는…
무버블타입 5.01로 업그레이드.
우리나라에 무버블타입 사용자가 10명이나 채 될래나요. 텍스트큐브 덕분에 무버블타입을 쓰는 블로거가 거의 없습니다만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래 아직까지 무버블타입을 고집하고…
한국판 ‘식코’? 아파도 돈 없어서 병원 못 가는 시대 온다.
언론이 BBK 공방으로 허송세월했던 탓에 우리는 우리가 어떤 대통령을 뽑았는지 뒤늦게 깨닫고 후회하게 될지도 모른다. 금산분리 완화와 출자총액제한제도 폐지, 보험지주회사…